2011. 7. 14 ~ 2024. 09. 11
  • 진료과목
  • |
  • 사랑니는 그 자체가 잘 썩고 사랑니가 인접한 앞니를 썩게 하기도 하여 사랑니와 접한 치아 사이에 잇몸병이 자주 생길 수도 있으며 뼈 속에 종양이나 낭종이 생길 수 있으므로 다른 치아를 틀어지게 합니다. 그러므로 턱뼈에 밀린 사랑니는 비정상적인 위치를 잡게 되어 정상적으로 자라지 못하므로 뽑을 것을 권합니다.
    치아가 충치, 치주염, 외상, 선천성 결손 등으로 상실되었을 경우, 해당 치아 부위의 턱뼈에 티타늄 매식체를 식립하여 기존 치아의 기능과 심미성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입안에 존재하는 충치 유발세균과 음식물 잔사가 오랜 시간 동안 치아의 틈에 잔존할 경우 치아가 탈회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충치가 진행될 경우 시린 증상, 통증이 발생합니다. 레진, 인레이, 크라운 등으로 치료 가능하며, 경우에 따라 근관(신경)치료를 할 수도 있습니다
    치아 변색, 치아 형성 장애, 치아 외상 등이 있을 경우 일부분 치아를 삭제한 후 라미네이트, 올세라믹, 지르코니아 등 심미적 보철물을 통해 앞니를 가지런하고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보통 수면 도중 발생하며, 본인이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갈이 증상이 심할 경우 치아 마모, 턱관절 주위 통증이 발생하고 약물치료 및 장치치료를 병행합니다.
    사각턱, 이마 및 눈가 잔주름 근육에 보톡스를 주입할 경우 턱근육 감소, 잔주름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3~6개월 마다 주기적인 관리를 받아야 합니다.
    턱관절은 두개골과 하악골 사이의 관절을 말합니다. 음식을 먹을 때 딱딱 소리가 나거나 입을 크게 벌리지 못할 정도로 통증이 있을 경우 자세한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 후 치료를 해야 합니다. 보통 약물 치료 및 장치 치료를 병행합니다.
    외부적 요인 즉 커피, 카레, 담배 같은 착색 가능한 음식이나 기호식품을 자주 접할 경우 치아 표면에 변색을 유발합니다. 이렇게 변색 된 치아는 치과에서 전문가 미백을 통해 효과적으로 하얗게 할 수 있습니다.